자주묻는질문

FAQ 질문 [기타] 백병원 진료비 감면은 어떻게 받나요?
FAQ 답변

1. 대상

재학생(휴학생 포함)


2. 발급방법

가. 본인

1) 인제정보시스템 : 학사정보>증명>제증명발급(학생)>인쇄

2) 방문발급 : 학생증 또는 신분증 제시

3) FAX신청 : 백병원 FAX만 가능

- 부 산 백병원 : FAX) 051.891.1906

- 해운대백병원 : FAX) 051.797.0298


나. 조부모, 부모, 형제

1) 방문발급 : 가족관계증명원, 학생증 또는 신분증 제시

2) FAX신청 : 백병원 FAX만 가능

- 부 산 백병원 : FAX) 051.891.1906

- 해운대백병원 : FAX) 051.797.0298



3. 운영시간

가. 인제정보시스템 : 24시간 발급가능

나. 방문 발급 : 평일 09시 ~ 17시


4. 문의사항

학생취업처 학생서비스센터(늘빛관 1층) 055.320.3019




FAQ 질문 [토익] 토익에 패스하지 못하면 졸업작품전시를 할 수 없나요?(졸업기준토익)
FAQ 답변

[멀티미디어학부 토익내규]


4학년은 졸전 한달 전까지 토익 시험을 패스하지 못하면 졸업작품전시를 할 수 없습니다.


편입생은 기본으로 이수해야할 영어과목(1과목) 외 4-1학기 전까지 영어과목을 1과목이상 이수하여야만 졸업작품전시를 할 수 있습니다.(2006학년도 편입생부터 적용)


해당 학번

토익 pass 기준 점수

행시

2017~

400

2017.3.1


[졸업가능 토익성적확인 및 제출기한]

4학년 2학기, 12월 31일까지 학부사무실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합니다.





FAQ 질문 [토익] 교내/외부토익에 응시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답변


내부토익 응시자

학부사무실에서 개별 확인 가능하며 따로 알리지 않아도 됩니다.

혹시나 누락되었을 경우 외국어교육원(055-320-3657)에서 확인하세요.


외부토익 응시자

외국어교육원으로 토익성적표를 제출하세요.





FAQ 질문 [봉사] 봉사활동시간은 어떻게 인정받나요?
FAQ 답변

1. 절차

정보시스템)봉사활동신청서 신청 및 출력 후 제출(학부사무실) →봉사활동확인서 발급(봉사활동기관)→정보시스템)봉사활동확인서 신청 및 출력 후 제출(학부사무실)


①어느 곳에 봉사활동 할지 계획한 후, 정보시스템에서 입력 후 출력하여 학부사무실에 신청서를 제출하여주세요.

②기관에서 봉사활동을 하신 후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 받습니다.

③학부사무실로 제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유의

- 졸업 전까지 24시간의 봉사점수를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시 수료 처리됨)






FAQ 질문 [휴학] 휴학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답변

휴학을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은 휴학원 제출 후 7일 이내에 증빙서류를 첨부한 휴학취소원을 학부사무실에 제출하여야합니다.


증빙서류

- 일반휴학 : 사유서

- 병역휴학 : 귀향증명서 사본




FAQ 질문 [휴학] 등록금을 내지 않고 휴학할 수 있나요?
FAQ 답변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할 수 있는 기간은 해당학기 개강 전까지 입니다.

개강 이후에는 반드시 등록을 하여야 하며, 등록을 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FAQ 질문 [휴학] 휴학하면 등록금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나요?
FAQ 답변

휴학 시, 등록금은 환불되는 것이 아니라 복학하는 학기에 대체 인정됩니다. 등록금 대체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군휴학 : 등록 후, 개강 전이나 학기 중에 군휴학을 할 경우 전액 대체됨단,

일반휴학 중인 자가 당해학기 후에 군휴학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아래 일반휴학의

등록금 대체 규정에 따름


2. 일반휴학의 등록금 대체 규정.

① 학기 개시 전에 휴학이 허가된 자는 해당학기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되며, 복학 시에는 해당학기분 전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② 해당학기 개시일 ~ 개시 후 7일 이전 : 전액 대체 인정

③ 해당학기 개시 8일 후 ~ 총수업일수 1/3선 이전 : 휴학학기 등록금의 2/3 대체 인정

④ 총 수업일수 1/3선 후 ~ 1/2선 이전 : 휴학학기 등록금의 1/2 대체 인정

⑤ 총수업일수 1/2선 후 : 전액 불인정




FAQ 질문 [휴학] 휴학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답변


기본사항


구분

내용

비고

종류

일반휴학, 병역휴학

휴학기간

1회에 2학기, 재학 기간 중 통산하여 4학기 초과 불가
(신입생은 첫학기 휴학 불가)

병역복무 기간은 예외

신청기간

· 등록금 납부없이 휴학할 경우
전학기 기말고사 마지막날~당해학기 개시 전

·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할 경우
당해학기 수업일수 2/3선 이내

병역복무, 질병 등의 사유로 수학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된 경우에는 신청 기간에 제한이 없음

신청장소

소속 학부사무실

제출서류

· 휴학원
· 휴학계획서(학부홈페이지 자료실 or 학부사무실)

· 입영통지서 사본(병역휴학의 경우)
· 국.공립 종합병원 또는 대학병원의 진단서(질병으로 인한 휴학의 경우)




신청절차


학생

학생

학부

단과대학

학생

-휴학신청 및출력(인제정보시스템)

-휴학계획서 작성

-첨부서류구비

-보호자 및 지도교수확인

-도서관경유

-예비군연대신고(예비역만해당되며, 인제정보시스템에 신고)

제출서류 확인및 1차 결재

서류접수 및최종 결재

제출 1~2일 후 
인제정보시스템 처리결과 확인



유의사항


-질병으로 인한 휴학인 경우에는 국공립종합병원 또는 대학병원 진단서 첨부 
-병역휴학인 경우에는 입영통지서 또는 복무확인서 첨부
-휴학시기에 따른 복학학기 등록금 대체 인정에 관련한 사항은 학부홈페이지 공지글 참고




FAQ 질문 [장학] 2인재학/직계자녀/보훈장학
FAQ 답변

모든 장학은 재학생에게만 지급됩니다.
휴학생의 경우 해당사항 없습니다.



학생복지처 장학과 055-320-3019

멀티미디어학부 사무실 055-320-3490


◎ 2인재학


1.수혜자격:직전학기 2.5이상(수혜자)


2.장학금액:2인중1인의 등록금 반액(상대적으로 등록금액이 높은 학생이 신청)/신입생은입학금제외


3.제출서류:부모∙형제의 재학 증명서 각 1부/주민등록 등본(부모.형제등재)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여타장학금과중복수혜불가능, '동시 등록, 동시 재학'이 필수 요건-1명이 휴학 예정인 경우엔 신청 불가




◎ 직계자녀


1.수혜자격:본교 교직원 및 학교법인 인제학원/부속병원 산하 재직 중인 교직원 및 임직원 자녀/직전학기 2.5이상


2.제출서류:재직 증명서 1부./주민등록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여타장학금과중복수혜불가능




◎ 보훈장학


1.수혜자격:보훈대상사/직전학기 1.88이상 (본인 또는 배우자가 보훈인 경우는 성적제한 없음)


2.제출서류:(자녀. 본인)교육보호대상자증명서 1부(신규 ·최초 신청시에만 제출)


※여타장학금과중복수혜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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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신청기간 및 지급기간


·1학기:12월초~중순(다음학기 등록금고지서에 표기)


·1학기 추가장학기간:3월초 개강일주일이내(4월중순경)


·2학기:6월초~중순(다음학기 등록금고지서에 표기)


·2학기 추가장학기간:9월초 개강일주일이내(10월중순경)


2.신청방법:인제정보시스템 로그인학사정보→장학정보→장학신청→신규→신청장학구분(장학종류 선택)→ 장학별 입력항목 입력→신청→출력→학부사무실 제출


3.제출서류:장학별 신청서 및 제출서류


4.기타:부모님명의의 계좌번호기재必




FAQ 질문 [수업] 공인결석처리를 하고 싶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답변

학사운영규정:제18조[공인결석]


① 다음 각 호의 사유로 결석 할 때에는 공인결석 사유 발생 사전, 사유발생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사후승인을 받은 경우 공인결석으로 처리되어 결석으로 간주되지 아니한다.


본인 종합정보시스템에 공인결석 사유를 입력 후 출력하여 반드시 학부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제출을 하지 않을 경우 공인결석처리가 되지 않으니. 본인의 웹에서 확인한 후 결재가 되어있지 않은 항목은 확인하시어 서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직계가족의 사망으로 인한 결석 :5일 이내_호적등본(or가족관계증명서),사망진단서

2. 징병검사 등 병무로 인한 결석 : 통지서에 명시된 일수_통지서

3. 입원 치료기간 : 2주이내 (입원시에만 가능)_입,퇴원확인서

4. 총장이 인정하는 교내외 행사 : 해당기간_행사관련서류(협조전)

5. 교육실습 및 학술대회 : 해당기간_행사관련서류(협조전)

6. 정부기관 요청에 의한 회합 : 해당기간_관련 공문

7. 체육특기자의 연습 및 대회 참가 : 해당기간_행사관련서류(협조전)

8. 기타 총장 또는 학장의 승인을 받은 사항_관련 서류(협조전)

9. 생리로 인한 결석 : 월1일[신설 2008.9.1]



[공인결석처리절차]



사건발생전후 10일이내 웹에 공인결석원 입력


→출력후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학부사무실 담당조교)


담당조교 검토후 접수(익일에 찾으러오도록 지도)


교학과 결재후 결재받은 공인결석원을 담당조교전달


원본 복사후 수업교수님께 학생이 직접 전달한다.


웹에 결재여부 최종확인(제출후 3-4일 이내)




FAQ 질문 [기타] 개인신상정보(성명,주소등)이 변경되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답변

본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신상정보가 변경이 되었을 경우에는 반드시 학교에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학생의 모든 전산정보나 증명서 등에 변경 전의 사항이 기재가 됩니다.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

1.인제정보시스템에서 변경신청 후 출력

2.신청기간 : 제한없음

3.첨부서류 :

① 성명 정정 : 호적초본 또는 호적등본 또는 주민등록초본

② 주민등록번호 정정 : 주민등록 초본

③ 주소지 정정 : 주민등록등본

④ 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한 서류 출력물




FAQ 질문 [기타] 개방된 시간외에 컴퓨터실에 잔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답변

A.본인이 개별적으로 당일의 실습잔류대장을 학부사무실에 와서 작성하여 합니다.

잔류대장 작성 가능시간은 오전9시에서 오후4시30분까지 입니다. (5명미만 신청불가), (주말사용불가)

명시된 시간 외에는 잔류할 수 없습니다.

학부에서 4시30분까지 접수된 잔류학생명단을 안내실에 제출하고

당일의 잔류책임자는 실습실 앞에 잔류대장을 게시합니다.

추가기재는 허용되지 않으며 잔류명단 외에 사람들은 퇴실조치 합니다.


*당일의 잔류 책임자로 선정된 사람은 그날의 실습실 관리에 책임을 맡게됩니다.

-컴퓨터실 음식물 및 음료수 반입금지

-컴퓨터 작업이외의 작업금지

-타과학생 출입금지

-마지막 문단속 및 실습실 정리

-임의로 컴퓨터 및 주변기기를 옮기는 행위 금지

-고장난 컴퓨터를 학부사무실에 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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