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인사말

인제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는 고도의 전문성과 창의성,
정보를 통합하여 새로움을 만드는 통섭적 인재를 양성합니다.

인제대 전경

인제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는 교육과 연구분야에서 어디에 내놓아도 자랑할만한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멀티미디어학부는 정보통신부(IT디자인특성화대학), 문화관광부(문화컨텐츠 교육과정개발), 교육부(국내 최초 디자인 중점연구소 지정 및 BK21 지능형홈 UD사업단 선정), 산업지원부(산업기반기술개발), 교육과학부(교육역량강화서업 현장중심형 디자인전문과정 선정_2009~2012), 지식경제부(융합형 디자인대학 육성 사업 선정)등으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회는 창의력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고도의 전문성과 함께 창의성 중심의 감성교육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폭 넓은 교양과 관심, 열정을 바탕으로 많은 정보를 통합할 수 있는 통섭적 인재가 되어야 합니다.

멀티미디어학부는 시대, 지역, 시간, 공간의 차이를 공유하며, 생각을 읽어내고 삶과 역사를 이해하는 능력을 지닌 창조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멀티미디어학부는 21세기의 경쟁력 있는 프로페셔널을 양성하기 위하여 인제대학교가 프라임사업과 함께 야심차게 신설한 학부입니다. 멀티미디어학부는 대학의 중장기발전계획의 핵심이자 대학특성화의 주역으로서 앞으로 더욱 많은 투자와 지원이 이루어질 것이며, 교육과 연구 모든 분야에서 특화된 커리큘럼과 차별화된 노력으로 대학발전의 대표 학부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멀티미디어학부장 정의태